SUV 차량 인기순위 추천
본문 바로가기

LIFE

SUV 차량 인기순위 추천

[차량정보] SUV 차량 인기순위 추천

코로나 사태가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꿔놓고 있습니다. 캠핑에 사람들이 관심이 생기고 보편화되면서 자연스럽게 SUV 차량 판매 호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도 승차감과 디자인 때문에 세단을 선호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한번 상승세를 탄 SUV 인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신차 등록대수를 보면 상위 10위권내에 무려 7개의 모델이 SUV 입니다. 그중에서 국내 모델 3개, 수입차는 4개 모델입니다. 국산은 싼타페, 소렌토, 팰리세이드이며 수입은 벤츠 GLE,  벤츠 G Class, BMW X3, BMW X4 입니다.  요즘 더욱더 선호도가 높아지고 패밀리카로 점차 포지션을 확장해가는 SUV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박매트 + 에어베개 2p + 보수패치 + 에어펌프

COUPANG

www.coupang.com

 

<국산 SUV 인기순위>

2020년 1월~12월까지 국산 SUV 판매순위입니다. 국산 SUV 현존하는 역사라고 할 수 있는 소렌토가 점유율 12.6% 로 1위입니다. 그 뒤로 현대차의 야심작 팰리세이드가 2위입니다.

 

가성비 갑 SUV 기아의 셀토스의 판매량이 3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의 XM3도 무서운 상승세로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SUV 추천차량>

1. 포드 익스플로러

스테디셀러 차량입니다. 수입차 SUV 하면 손에 꼽히는 차량입니다. 가격도 국내 SUV 풀옵션 가격과 비교했을 때 손색이 없습니다. 수입차 중에서 비교적 저렴하고 합리성이 있는 차량으로 거의 독주에 가까운 1위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2020포드 익스플로러는 약 6000만원정도로 수입차 중에 풀사이즈 7인승 가격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2열까지 모두 안전벨트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으며 트렁크를 열어봤을 때 그 크기에 압도당할 정도로 어마어마합니다. 캠핑족을 위한 패밀리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3엔진을 사용하며 스포츠카인 머스탱엔진에도 동일하게 사용되므로 가솔린 엔진에도 불구하고 토크수가 40이 넘어가는 디젤에 비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꾸준히 사랑받아온 포드 익스플로러 2020년 현재 6세대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연료는 가솔린이며 직렬 4기통 터보입니다. 배기량을 2261cc 입니다. 복합연비는 8.9㎞/l 이며 도심연비는 8.1㎞/l , 고속도로연비는 10.2㎞/l입니다.

 

 

2.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차에서 야침 차게 내놓은 SUV입니다. 실제로 2018년 출시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최초 사전계약 실시 후 3만여대 이상 계약대수를 기록했습니다.

 

맥스크루즈, 베라클루즈 이후 대표할만한 차량으로 대형 SUV에 목말라있던 고객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옵션을 지닌 가성비 좋은 SUV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장 4980㎜ ,전폭 1975㎜, 전고 1750㎜의 돋보적인 크기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실내가 굉장히 넓습니다.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우면서 럭셔리한 편이며 마감 또한 우수합니다.

 

특히 뒷자석을 배려한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2,3열 USB충전포트, 후속 취침모드 등 편의를 고려했습니다.2열 스마트 워크인&폴딩 기능을 활용하면 3열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의 경우 최고 출력 3800rpm, 최대토크 1750~2850rpm의 동력성능을 가지고있습니다. 2.2리터 디젤엔진의 경우 복합연비 12.6㎞/L 를 달성했습니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6000rpm, 최대토크 5200cc 입니다. 디젤엔진과 동등한 기준으로 복합연비 9.6㎞/L 입니다. 

 

 

펠리세이드는 2.2디젤 모델이 약 3600만원부터 시작하며 3.8가솔린의 경우 약 3500만원부터입니다. 프레임은 디젤과 가솔린 모두 공통적으로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트림이 있습니다.

 

공통사양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경고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경고가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휘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안전 주행을 위해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및 차로 유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3. 기아 모하비 

현대에 팰리세이드가 있다면 기아에는 모하비가 있습니다. 실제로 SUV 예비 구매자들이 가장 고민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모하비 더마스터는 2008년 첫 모델을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하비의 특징이라고 하면 강인한 외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볼륨감을 더한 후드 캐릭터 라인은 웅장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실내도 고급 세단과 유사하게 프리미엄 느낌이 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모하비는 국내 SUV 중에서도 가장 비싼 편입니다. 차량 가격이나 연비를 고려했을 때 트림 시작 가격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차 공식 복합연비는 9.4km입니다.

 

 

카템 엠보싱 차박 자충매트 CT224 PVC

COUPANG

www.coupang.com

 

4. 볼보 XC60

요즘 들어 볼보 차량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영화, 드라마, 예능에서도 많은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안전한 차로 유명한 볼보차 중에서 XC60 은 패밀리카로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그릴과 강인한 숄더에서 클래식한 스타일이 돋보입니다. 후면부는 볼보의 시그니쳐인 수직형 리어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1세대 대비 45㎜ 늘어난 전장과 10㎜ 커진 전폭, 휠베이스는 90㎜ 로 길어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실내공간이 굉장히 넓어졌습니다. 

 

비상시 제동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등 안전 관련 첨단 시스템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스웨디시 럭셔리라는 명성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마감재를 자랑합니다.

 

나뭇결 느낌이 강조된 우드트림과 크롬 스위치 등 수공예 요소가 활용되어 뛰어난 마감 품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옆 면과 뒷면의 곡선 바디는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5. 싼타페

국내 SUV 차량 스테디셀러입니다. 싼타페를 빼놓고 감히 우리나라 SUV 계보를 얘기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싼타페는 중형 SUV 로 5인승, 7인승으로 나뉩니다.

 

현대차에서 컨셉을 가족, 패밀리카로 홍보할 만큼 신경쓴 부분이 보입니다. 전장은 기존 모델 대비 15㎜ 길어졌으며 2열 레그룸은 34㎜ 길어졌습니다.

 

 

또한 캠핑의 필수인 트렁크 용량도 9L 늘어난 634L 입니다. 시트를 쉽게 접을 수 있는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이 적용되어 편리함이 더 커졌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전장 4785㎜, 전폭 1900㎜, 전고 1705㎜, 휠베이스 2765㎜ 입니다. 복합연비는 12.8㎞/L~14.2㎞/L 입니다. 

 

 

소렌토와 같이 싼타페는 대한민국 SUV 의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SUV 인기가 올라가기 이전부터 국산 대표 SUV 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6. BMW X5 

역시 패밀리카 SUV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차입니다. 도로 위의 압도적인 존재감과 엄청난 크기의 트렁크를 자랑합니다.

 

4-ZONE 오토매틱 에어컨디셔닝과 2열 전동시트(리클라이닝기능) 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댑티브 서스펜션 리버싱 어시스턴트 등 운전자를 고려한 고급옵션과 최신 시스템은 주행의 안정성과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복합연비는 10km입니다. 역시 가격부담만 없다면 매력적인 차입니다.

 

 

<수입 SUV 인기순위>

20년1월~12월까지의 판매량 1위는 폭스바겐의 티구안입니다. 역시 스테디셀러입니다. SUV 입문이자 가성비갑 SUV 차량으로 불립니다. 2위 벤츠 GLC 와의 차이도 거의 2배 가까이 납니다.

 

뒤이어서는 포드의 익스플로러가 차지했습니다. 수입 SUV의 본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볼보의 XC60도 순위권 진입 및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안전차로 알려진 볼보XC60 누구라도 선호하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SUV추천인기순위 #SUV추천인기순위구매후기 #SUV추천인기순위가격비교 #SUV추천인기순위모델 #SUV추천인기순위브랜드 #SUV추천인기순위사용후기 #SUV추천인기순위판매순위 #SUV추천인기브랜드 #SUV추천가격비교 #SUV인기순위관리방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인기순위  (0) 2021.08.24
인바디 체중계 추천 인기순위  (0) 2021.08.23
헤드셋 추천 인기순위  (0) 2021.08.22
블랙박스 추천 인기순위  (0) 2021.08.21
유튜브 음원 추출 방법  (0) 2021.08.03